평택항 물동량 증대 및 항만 활성화 박차

평택항 물동량 처리실적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서정호)와 한국국제물류협회(KIFFA)는 26일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평택항 물동량 증대와 항만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과 평택항의 물류 활성화를 이끌기 위한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서정호 사장은 “이번 체결을 통해 공사와 협회는 평택항의 경쟁력을 포워더들에게 적극 알려 평택항의 소량 컨테이너 화물(LCL)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평택항이 국제물류업체에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설 수 있도록 상호협력 체제를 긴밀히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린 한국국제물류협회 회장은 “평택항을 환황해권 물류거점항만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다방면에 걸친 노력을 우리 포워딩업계는 잘 알고 있다“면서 ”이번 상호협력 MOU 체결을 계기로 평택항이 더욱 사랑받는 서해안의 관문이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다“고 강조했다.

또한 “올해 사상 처음으로 50만TEU의 컨테이너 물동량 취급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고, 내년에는 두배의 성장을 기록해 100만TEU 이상을 처리할 수 있는 항만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양해각서에는 양측이 평택항 활성화를 위한 정기적인 공동 설명회를 개최하고, 물류분야 특강 및 교육지원과 정보 제공에 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한편, 한국국제물류협회는 국제물류주선업의 발전과 사업자의 공동이익을 도모하는 사업을 비롯해 국제물류 종사자들에 대한 교육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제물류업체 750여 곳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