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는 설 연휴기간을 맞아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울산항의 정상기능 유지와 안전. 보안사고 예방을 위해 울산항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마련해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UPA는 설 연휴기간 동안 특별대책반 및 상황실을 운영하며,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과 예ㆍ도선, 항만운송 관련 사업체(급수, 급유 등)는 24시간 기능을 유지한다. 

연휴기간 중 석유화학제품 등 액체화물 취급 부두는 휴무 없이 정상 운영 되고, 컨테이너 터미널은 설 당일만 휴무한다. 일반화물은 설 당일 휴무를 제외하고 부분운영* 되지만, 긴급화물의 경우 하역작업에 차질이 없도록 사전에 부두운영회사 등에 요청하면 작업이 가능하다. 
* 부분운영: 연휴기간 중 하역작업이 예약된 물량은 정상적으로 하역을 수행하고, 예약이 없는 부두는 자율적으로 휴무조치. 단, 긴급선박(화물) 및 화주의 하역작업 요청이 있는 경우 하역회사 및 항운노조와 협의하여 하역 실시

선석은 오는 8일(목) 14시에 일괄 배정할 예정이며, 선박 운항일정 변경 등 조정이 필요한 경우 공사 선석업무 담당자 및 선석운영협의회 관계자와 협의를 통해 조정이 가능하게 하는 한편, 카카오톡을 활용한 선석운영회의 연락망을 24시간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UPA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중에도 울산항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항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항만 내 안전. 보안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점검과 경계근무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