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이용객들이 수상작을 감상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이용객들이 수상작을 감상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15일부터 25일까지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옹진행-인천광역시 중구 연안부두로70)에서 ‘제5회 해양환경보전 사진·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16점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지난해 7월부터 9월까지 ‘생명의 바다, 치유의 바다’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사진 422점, 포스터 126점 등 총 548점이 접수됐다.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사진 33점, 포스터 14점 등 최종 47점이 우수작품으로 선정됐다.

IPA는 공모전 공동 주최기관인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 한국전력공사(사장 김동철), 포스코이앤씨(사장 한성희)와 함께 1월 한 달간 수상작 순회 전시를 결정함에 따라, 사진 부문 우수작 16점을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 열흘간 전시할 예정이다.

연안여객터미널 이용객은 터미널 1층 대합실에서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우리나라의 바다명소’와 ‘바다 환경 보전을 위한 참여 활동’ 등을 한 컷의 사진으로 담은 수상작을 감상할 수 있다. 

인천항만공사 신재완 ESG경영실장은 “더 많은 시민에게 해양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순회 전시회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해양환경 보전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