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가 운영하는 북항재개발 홍보관에 대한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BPA는 북항재개발 홍보관 방문객이 올해 11월 말 기준 8천여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3% 증가했다고 27 밝혔다. 

북항재개발 홍보관은 올 한해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과 각국 대표 인사들의 방문이 이어져, 2030엑스포 유치 홍보에 힘쓰며 북항 재개발사업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전초기지 역할을 했다.

BPA는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1일까지 방문객 380여명을 대상으로 홍보관 이용 경험, 관람 편의성, 정보의 유익함, 콘텐츠 만족도, 접근 편의성, 재개발사업의 인지도 등 34개의 항목을 설문조사했다.

그 결과, 10명 가운데 8명이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을 했다.

항목별로는 홍보관 안내(86%), 관람 편의성(87%), 유용한 정보 제공(85%), 관람 환경 개선(90%)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다. 

이중 관람환경 개선 부문은 BPA가 올해 사업구역 표기, 터치스크린 도입 등 새로운 디오라마 매핑 홍보 기법을 도입하여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힌 점이 방문객의 높은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방문객의 81%는 홍보관 방문 후에 북항재개발 사업에 대한 인지도와 이해도가 높아졌다고 응답해 홍보관 운영이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BPA 전성훈 재생사업단장은 “이번 조사 결과를 홍보관 운영 및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해 앞으로 관람객들의 편의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