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 중소협력업체 ESG경영 컨설팅 제공 등 10개 아이디어 수상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20일(수) 내외부 공모전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항만공사는 2023년 11월 우리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외부 아이디어 공모전 <2023 부산항 ESG혁신 아이디어 공모전>과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3 부산항만공사 지식자산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총 10개의 아이디어를 수상작으로 결정했다. 

3단계에 걸친 심사 과정과 공개검증 과정을 거쳐 외부 공모전 대상은 부산항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우수기업을 포상하는 “협력중소기업 ESG 컨설팅 제공”제안이 수상하였다. 내부 공모전 최우수상으로는 “항만 전기요금 수납 업무 프로세스 개선”아이디어가 선택되었다.
   
그 외에도 ▲임항도로 유도선 표시로 교통사고 저감(혁신 우수) ▲항만 내  폐타이어 쓰레기를 재활용한 항만 종사자 안전화 제작(ESG 우수) ▲ 항만 특화 드론 전문가 양성(지식자산 우수)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BPA는 내외부 공모전을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실시부서의 차년도 혁신과제로 지정, 추진할 예정이다.
외부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박신양씨(서울 거주)는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이고 평소 ESG경영에 관심이 많아 이번 공모전 정보를 접하고 좋은 기회라 도전했다 ”고 말하며 “부산항은 국내 최대 컨테이너 항만이자 우리물류 중심지인 만큼 다양한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공공기관의 풍부한 자산과 역량을 활용하여 민간의 성장과 ESG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라고 전했다. 

BPA 강준석 사장은 “이번 외부 공모전은 부산 이외에도 전국 각지의 우리 국민들께서 참여해주셔서 부산항에 대한 우리 국민의 관심과 기대를 실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며 “수상에만 그지치 않고 실질적 성과 창출로 연계하여 우리국민과 항만 종사자 눈높이의 끊임없는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