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원장 김종덕)은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와 12월 19일(월) 인하대학교 용현캠퍼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 이익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연구인력 교류, 공동연구수행, 정보공유 차원의 연구 및 교육 분야 협력을 강화한다. 

이번 MOU는 양 기관 간의 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연구·교육 분야에서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서로의 강점을 살려 교류를 증진할 예정이다.

MOU를 체결함에 따라 ▲연구인력 교류 ▲해양수산전문가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공동개발 ▲공동연구·공동세미나·연구토론회 및 국제협력 ▲연구자료 협조·정보교환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조명우 총장은 인하대학교를 찾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김종덕 원장 및 관계자들을 환영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해양수산 분야 학·연 협력을 활성화해 좋은 결실을 맺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김종덕 원장은 "본 협약을 통해 앞으로 진행될 인하대학교와 다양한 교류협력은 KMI가 국가정책연구를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며 “앞으로 인하대학교와 함께 국가 해양수산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