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향 다목적선 투입으로 물류애로 해소 기여 등 공로 인정 받아 

세계 최초의 운임쇼핑몰 “쉬팡”을 운영 중인 물류 솔루션 기업인 ㈜케이로지(대표이사 허문구)는 2023년 12월 5일(화) 제60회 무역의날 행사에서 산업포장을 받았으며 2023년 12월 12일(화) 16:00 부산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부산무역의 날” 행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하여 박형준 부산광역 시장으로부터 상을 전달받았다.

케이로지는 적년 해운대란으로 미국향 선복과 컨테이너 부족으로 수출기업들이 애로를 겪자 이를 해소하기 위해 컨테이너를 직접 구매하여 부산항에서 다목적선을 매월 한 항차 취항시켜 약 200개 수출업체 1천TEU 물량을 미국 동부지역으로 수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2022년 8월부터 운임 쇼핑몰인 쉬팡을 운영하여 오면서 중소중견 수출기업 약 2,400개사들의 3,000TEU 물량을 적기 선적케 하면서 쉬팡에 올라오는 실시간 운임정보 제공을 통해 전체적인 우리나라의 물류비 하향 안정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한, 케이로지는 관계회사인 소총류 제조업체인 케이테크(주)를 통해 아랍에미레이트로 방산제품을 수출할 수 있게 한 공로도 금번 산업포장 수상의 근거가 되었다.

케이로지 허문구 대표는 “업력이 길지 않음에 비해 2년전 국무총리상에 이어 금번 산업포장까지 수상하게 된 것은 수출기업들의 물류애로를 해결하여 주면서 윈윈을 추구하는 당사의 비즈니스 모델이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나라 수출기업들의 물류 원활화를 지원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