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 한국국제물류협회가‘더 고른 취업 기회가 넘치고, 더 좋은 변화가 가득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한 ‘2023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2차’수료식이 13일 한국국제물류협회 연수실에서 열렸다.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는 청년에게 “더 고른 취업의 기회”를 주기 위한 민선 8기 김동연 지사의 도정 기본 방향 중 하나로, 해운물류 분야 진출 및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도 청년을 위한 해운물류 관련 실무이론 및 현장교육, 취업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 30명 중 27명이 수료하고, 그 중 5명이 교육 중에 조기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앞으로 하반기 채용일정이 마무리되면 취업률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지난 8월에 진행된 1차 취업아카데미에서는 교육생 28명 중 20명이 취업하며 71%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취업설명회, 현직자 멘토링, 모의면접 과정을 교육프로그램으로 편성함으로써 교육생들의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률을 제고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도 내 청년에게 ‘더 고른, 더 많은, 더 나은 청년 취업의 기회와 일자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도 내 해운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평택항 및 해운물류업계의 발전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