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결식 우려 아동에게 응원 물품을 전달하는「2023 행복상자 프로젝트」에 참여해 물품 구매비용 1천만 원을 기부하고 행복상자를 포장했다고 30일 밝혔다.

「행복상자 프로젝트」는 SK그룹이 만든 기업·정부·시민 상호 협력 기반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201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끼니를 걱정하는 아이들에게 선물 패키지인 ‘행복상자’를 전달하는 사업이다.

IPA 직원 30여 명이 IPA 사옥 회의실에서 포장한 행복상자는 비타민, 포토북 상품권, 핸드워시, 레토르트 죽 등 행복얼라이언스 참여기업의 후원품목으로 이뤄져 있으며, 총 250개 중 140개는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의 도움을 받아 인천지역 아동·청소년 그룹홈 20개소에, 나머지는 추후 인천을 포함한 전국 결식 우려 아동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아동·청소년 그룹홈은 학대·방임·부모의 이혼·빈곤 등의 사유로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아동을 일반가정에 가까운 환경에서 소규모로 보호하는 공동생활가정으로, 인천에는 약 20개소의 그룹홈이 있다. 

인천항만공사 신재완 ESG경영실장은 “성장기에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 어린이·청소년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주자는 취지에 공감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며, “결식 우려 아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앞으로도 사회공헌 협의체 구성원과 함께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