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이경규 사장이 인천항 건설현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IPA 이경규 사장이 인천항 건설현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이경규 사장이 29일 오전 ‘연안항 물양장 매립 및 부지조성공사(하부공)’ 현장에서 안전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사장은 수중 잠수작업 및 해상장비 작업 등 고위험 작업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사항, 동절기 대비 제설자재 확보, 화재예방대책 수립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아울러, 겨울철 화재에 취약한 현장사무실, 창고 등 가설건축물을 대상으로 난방기구 및 전열기 관리 상태를 집중 확인했다.

특히, 현장 관리자에게는 현장사무실 출퇴근 시 전기 콘센트 전원 상태를 철저히 확인하고, 작업장 화재 발생 시 신속히 작업자를 대피시킨 후 관할 소방서에 즉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동절기에는 대설·한파로 인한 결빙으로 안전사고 위험이 높고, 건조한 날씨로 화재 및 폭발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안전취약시기마다 각 시기별 중점안전관리 사항에 대해 지속적인 점검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IPA는 매년 발주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해빙기, 우기, 동절기 등 각 취약 시기별 정기 안전점검을 추진하고 있으며, 보다 철저한 안전점검을 위해 외부전문가와 함께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건설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