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공개강의서비스(KOCW)를 통해 온라인 교육과정 누구나 수강가능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김재균)가 오는 11월 제3회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검정 시험을 앞두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에 관심이 있는 국민들을 위한 무료 온라인 교육과정은 교육부의 공개강의서비스 KOCW(www.kocw.net)에 10월 4주경 개설될 예정이다. 

이와는 별도로 울산항 업·단체 임직원들에게는 전문가 초빙과 온라인 교육을 통해 해운물류 최신 산업동향, 국제물류거래, 해운물류론 등의 교육이 4회에 걸쳐 이뤄진다. 

지난 21일 오프라인 교육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검정과목을 미리 학습하고 참여자들 끼리 정보를 공유해 자격 취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남은 교육에 모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제3회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검정 일정은 다음달 25일~31일 접수에 이어 11월 25일(토)에 시험이 실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자격검정 누리집 www.usmac.or.kr 을 참고하면 된다. 

울산항만공사 김재균 사장은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운영을 통해, 해운물류 산업계의 취·창업 활성화 및 생태계 조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 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국가공인 민간자격으로 격상시켜 취득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