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운임 쇼핑몰 「쉬팡」을 운영 중인 케이로지㈜의 허문구 대표는 2023년 8월 23일(목) 오후 2시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 주최로 구미상공회의소 1층 중회의실에서 구미산단 소재 기업체 CEO 및 임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구미산단 기업 수출입 물류비 절감방안(사례로 보는 물류비 절감) 설명회」에 연사로 초청받아 발표할 기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구미국가산단 입주기업의 스마트 물류교육 및 세미나를 통한 기업 및 실무자의 스마트 물류에 대한 이해를 제고시키고, 향후 구축될 “구미 스마트 물류플랫폼”을 기업 현장에서 도입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업의 물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설명회에서 허문구 대표는 수출입 물류요금 체계, 각종 운임과 관련 부대비용에 관해 설명하며 수출입 물류비 절감방법 및 Shipang(쉬팡)을 이용한 물류비 절감 사례를 발표하고, 구미 스마트 물류플랫폼을 소개하면서 이에 맞는 활용방안 설명을 끝으로 설명회가 마무리되었다.

심규정 구미상공회의소 팀장은 스마트 물류플랫폼 구축 및 운영사업은 구미 국가산업단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물류 효율성을 향상시켜 지역 기업들이 물류 관련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며,  금년 잔여기간에도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관내 수출입 기업의 물류비 절감에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