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베트남에 이어 8월 인도네시아 신규 서비스 개시…아시아 역내시장 강화

현대상선이 아시아 역내시장 영업 강화를 위해 한국과 인도네시아를 연결하는 새로운 컨테이너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상선은 최근 장금상선ㆍ흥아해운과 함께 한국과 인도네시아를 잇는 신규 서비스를 개설했다. 이 노선에는 3개사가 1,700TEU급(1TEU는 20피트 컨테이너선 1개) 컨테이너선을 각각 1척씩 총 3척을 투입했다.

이 서비스는(서비스명:PJX(Pusan Jakarta Express Service) 울산을 출발해 부산, 광양을 경유하며, 홍콩과 자카르타를 기항하는 정요일 서비스 체제로 운영한다.

현대상선은 이번 서비스 개시로 한국에서 인도네시아로 가는 물량을 기존 항로에 비해 빠르게 운송할 수 있으며, 미주노선에서 인도네시아로 향하는 화물을 부산과 광양 등에서 환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현대상선은 이번 PJX 서비스 개설로 기존 운영 중인 ANX(Aisa New Express) 등 인도네시아에 총 2개의 노선을 운영하게 됐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지난 6월 베트남에 이어 이번에 인도네시아까지 아시아 역내 항로에 대한 영업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며, “특히 이번 신규 항로 개설로 인도네시아 노선이 한층 다변화되고 고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상선은 향후에도 다양한 아시아 역내 항로 서비스 노선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