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KR, 회장 오공균)은 15일 오후, 부산 사옥에서 서울대학교 해양시스템공학연구소 및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컨설팅 전문기업인  (주) 지노스와 SeaTrust-LineHeat 사업화를 위한 삼자간 MOU를 체결하였다.

이 날 협약식에는 오 회장을 비롯, 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의 신종계 교수, 최양열 지노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여 선체외판곡면가공기술 소프트웨어 및  기타 조선해양 소프트웨어의 R&BD(연구 및 사업화)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업무협약 내용에 따르면  서울대가 가지고 있는 원천기술, 한국선급이 가지고 있는 SeaTrust 시리즈 개발 및 상품화 노하우,(주)지노스가 가진 조선 소프트웨어 개발기술을 융합하여 조선해양분야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실용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오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조선생산 공정의 난제인 곡면가공에 있어 진일보한 기술을 선보일 수 있게 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 조선기술의 우수함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고 자평하면서, “특히 학계, IT업계와 인증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상생의 산업생태계 조성을 통한 바람직한 성장모델을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