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박물관은 6월 26일(금)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해양교육문화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에서는 ‘어린이 그리고 우리의 바다 그림 전시’, ‘온라인 바다 배움관’, ‘내가 만드는 해양교육문화박람회 공모’로 구성한 다양한 해양교육콘텐츠가 펼쳐진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해양교육문화박람회’는 어린이와 가족, 일반인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온라인 교육과 공모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립해양박물관이 후원하고 동아일보, 채널A가 주최한 ‘생명의 바다’ 그림 대회와 부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주관한 ‘등대 사랑’그림 그리기 대회 수상작 그림을 디지털 전시로 만나볼 수 있으며 관련 영상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해양문화유산의 가치와 이해 증진 및 해양생물, 해양환경에 대한 보존인식을 높이기 위한 이러닝(e-learning) 교육인 ‘온라인 바다 배움관’에서는 ‘해양생물종이접기’와 ‘우리바다꽃다발’, ‘심해아귀’, ‘잠수정’만들기 등을 선보인다.

‘내가 만드는 해양교육문화박람회 공모’는 새롭게 단장한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소장품과 교육 자료를 활용하여 직접 전시를 기획하거나 해양교육문화 활동을 영상, 애니메이션, 그림, 콘텐츠 아이디어 제안 등으로 응모 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에 대해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국립해양박물관은 “어디서든 해양 문화와 역사, 환경, 생물에 관하여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체험 콘텐츠와 공모를 기획하였다. 이번 온라인 해양교육문화박람회를 통해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해양교육문화박람회’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박물관 홈페이지(www.knmm.or.kr)와 박물관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