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3월 27일(금) 10시 정부세종청사에서 문성혁 장관 주재로 진행된 ‘해양수산 공공기관장 영상회의’를 통해 각 기관의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주요 현안을 공유하였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연승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국민들의 고통분담 차원에서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유관기관도 급여반납 운동에 동참하자는 의견을 제시하였고, 회의에 참여한 각 기관장들은 적극적인 지지의사를 보이며 동참하기로 하였다. 다만, 급여반납 대상 범위와 규모 등 세부적인 사항은 각 기관이 자율적으로 정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한 급격한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식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해양수산 공공&.유관기관 임직원들이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로 하였다. 공공부문 수산물 구매 캠페인은 3월 27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행되며, 해양수산분야 공공.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2만여 명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문 장관은 이 자리에서 정부의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지역사회에서 잘 지켜질 수 있도록 각 기관들이 솔선수범해줄 것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해양수산 분야 지원대책이 현장에서 신속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