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는 인도 서부에 위치한 마하라슈트라(Maharashtra)주의 나시크(Nashik)시와 상글리(Sangli)시에서 북유럽으로 포도를 수출하는 고객을 위해 엔드 투 엔드(End-to-End) 콜드체인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머스크의 엔드 투 엔드 서비스는 수출업체의 포장 창고에서부터 시작해 북유럽의 최종 목적지까지 전 과정을 포함하며, 육상 및 해운 물류, 통관 서비스를 포함해 예약 관리, 운송 서비스 등 원스톱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머스크는 공급사슬 전반에 걸친 자사의 서비스를 활용하여 북유럽까지의 토털 리드타임을 4일로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밖에 머스크는 수출업체들이 WhatsApp과 이메일 등 더욱 더 쉬운 방법으로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리퍼컨테이너 내부의 온도 모니터링을 통한 가시성 제공을 가능케 하는 원격 컨테이너 관리 솔루션인 “Captain Peter”를 통해 구현될 예정이다.

머스크는 또 포도 운송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우발적인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운송 전 과정에 리퍼 기술자를 배치할 계획이다.

향후 머스크는 자사의 엔드 투 엔드 콜드체인 솔루션을 인도 전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나시크와 상글리 지역에서는 포도 외에도 양파, 토마토, 칠리, 꼬마옥수수, 오크라 및 기타 야채 등 양질의 농산물이 생산되고 있으며, 세계 시장에서 무역 잠재력이 매우 크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