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여러분!

희망찬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임직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한국선급 가족 여러분!

올해는 우리선급 창립 6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아무것도 없었던 60년 전 우리 선배님들은 가슴속 열정 하나만으로 한국선급을 설립하셨습니다. 그분들의 열정과 희생으로 오늘날 세계 7위의 국제선급으로 성장할 수 있었음에 감사하며, 우리 모두는 한국선급이 100년 200년 장수기업으로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그 노력의 첫 번째를 저는 스스로의 자발적 행동변화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우리 조직의 일부에서 보였던 안일함을 반성하고 임직원 모두가 더 강한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스스로 변화하고 참여하며, 책임지는 성숙한 의식으로 모든 업무에 임하여야 할 것입니다.  

경영진과 직원 상호간에 서로 신뢰하며,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각자의 업무에 임한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두 번째 노력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제가 취임사에서 언급한 네 가지 경영방침을 충실히 이행하여 우리  선급의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것입니다.

 그 네 가지 경영방침은 첫째,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최고의 검사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며, 둘째, 디지털 선급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하며, 신기술개발에 노력하여야 합니다.
셋째, 선주영업 강화와 3자 검사 등 신성장 동력 발굴에 집중하고, 넷째, ‘인적자원’을 핵심가치로 인식하고 소통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임직원 여러분,

오늘은 이러한 경영방침에 따른 성과를 거두기 위한 금년도  중점 추진계획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검사품질 제고를 통한 등록선 안전 확보에 노력하겠습니다. 

선박안전 모니터링 및 보고서 검증, 그리고 검사원 직무역량교육 강화를 통한 검사품질 제고로, 입급선의 중대 해난사고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특별관리선박 집중점검을 통해 잠재적 해양사고 리스크를 제거하고, 검사 최종 결과물인 증서 및 보고서의 품질제고에 만전을 기울여야 합니다. 아울러, 검사원 역량강화를 위해 연평균 직무교육 시간도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디지털 선급고도화와 선박기술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취임사에서 이미 언급한 것처럼 3D 도면승인 기술의 개발, Condition Based Maintenance 등 빅데이터 검사기반   구축, Remote survey 및 사이버보안 기술, 모든 검사자료의 디지털화 등 디지털선급으로의 고도화를 추진하겠습니다.

그리고 LNG, 암모니아, 수소연료 추진선박 등 친환경선박 기술규칙 개발과 도면승인기술 고도화를 통해 선급  기술경쟁력을 확보하여야 합니다.

셋째, 선주영업 강화와 신성장 동력발굴 및 추진입니다.

맞춤형 기술영업, Mother Ship 디자인 확보를 기반으로 선주영업을 강화하여 금년에는 전 세계 신조선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가야 합니다. 2025년도 1억 톤 목표달성을 위한 원년으로서 현존선 등록 또한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해외지역본부를 활용한 현지 선주 영업에 총력을 기울이도록 합시다.

넷째, 조직문화 쇄신입니다.

2019년 외부 컨설팅업체를 통해 권고된 경영혁신 실행과제를 충실히 이행하여 대내외 신인도를 제고하고 내부  조직 결속력 및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