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고상환)는 「UPA 청렴·인권 월간」으로 운영하는 9∼10월 동안 윤리·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청렴은 바로 지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9월 25일~26일 이틀간 UPA 임직원 및 울산항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집중 실시한 ‘청바지 캠페인’에서 공사 청렴슬로건인 ‘청렴은 바로 지금’을 상징하는 청바지를 입은 청렴 담당자들이 공사 청렴BI(아무렴!淸렴)와 익명부패신고시스템 홍보를 진행하여 UPA 윤리경영 브랜드를 대외적으로 확산했다.

9월 25일, 제3회 울산항 항만안전 국제컨퍼런스와 연계하여 진행한 대외 캠페인은 울산항 이해관계자 및 대국민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공익신고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제도의 핵심내용과 청렴BI를 반영한 리플렛 및 익명부패신고시스템 홍보 스티커를 배부하여 청렴의 중요성을 대외적으로 전파하는 시간을 가졌다.

9월 26일, 임직원 및 입주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청렴한 당신을 응원합니다!” 캠페인은 퇴근시간에 맞춰 조직문화 개선 유인물과 다양한 청렴문구가 담긴 청렴 포춘쿠키를 배부함으로써 직원들로 하여금 청렴한 생활을 권장하고 응원하는 밀착형 캠페인을 진행했다. 
 
UPA 고상환 사장은 “청렴한 울산항 조성이라는 목표 아래 월간 청렴·인권 행사 기획, 울산항 클린벨트 운영 등 부패 없는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