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주협회(회장 정태순)는 해운산업 재건방향 방향성 제시하고, 우리 해운이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종합편성방송인 MBN 「토요포커스」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MBN 「토요포커스」 제149화 “해운 재건 5개년 계획 추진, 성과와 과제는”(7월 13일(토) 오전 05:40 / 7월 16일(화) 오전 02:40 방영)에  한국선주협회 김영무 부회장을 비롯하여 한국해양진흥공사 박광열 본부장, 성결대학교 한종길 동아시아물류학부 교수 등 우리나라 해운전문가들이 출연하여 지난 2018년 4월 정부가 발표한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의 성과를 진단하고, 향후 계획 추진 방향 설정을 위해 필요한 방안이 논의된다.

특히, 이날 김영무 부회장은 친환경선박 확충과 한국해운연합(KSP : Korea Shipping Partnership) 협력 등 「해운재건 5개년 계획」 성과를 소개하는 한편, 선.화주간 공정 시장질서 확립 및 우수선화주 인증제도 도입 등 향후 추진 과제에 대한 의견을 밝힐 예정이다.

선주협회는 앞으로도 해운산업 재건을 위한 해운 홍보를 활발히 시행하여 친환경선박 확보를 통한 국적선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선.화주 간 상생 협력 구조를 확립하여 국적선박에 적재되는 자국화물의 적취율을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