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블라인드 채용으로 학력제한 없는 인재 19명 채용

학력과 연령차별이 없는 블라인드 채용을 추진중인 인천항만공사가 인천의 특성화 고등학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고졸자 및 고졸 예정자 등 구직자를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갖는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오는 17일 오후 2시 고교 졸업생(예정자 포함) 및 일반 구직자를 대상으로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인천항만공사 ’17년 하반기 블라인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이번 블라인드 채용 설명회를 통해 △정부의 블라인드 채용의 취지와 △IPA의 채용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올 11월 경 예정된 하반기 채용 전형 절차에 대해 안내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공개 질의응답 및 IPA 신입사원과의 대화 시간이 마련되므로 보다 실질적인 정보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명회는 학력제한 없는 능력중심 채용 취지를 고려해, △일반고 △특성화고 △특수목적고 등의 재학생 및 졸업생 뿐 아니라 대졸자를 포함한 일반인들도 참가할 수 있다. 행사는 자율청강 방식으로 진행된다.

IPA 안길섭 인사관리팀장은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과 적극적인 정보공유를 통해 실력있는 고졸자를 포함한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IPA의 하반기 채용은 학력제한 없는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므로 항만.물류 분야에 취업하길 희망하는 많은 인재들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올 하반기 신규 정규직 채용 규모는 19명이며, 이 가운데 장애인과 고졸자는 제한경쟁 전형으로 각각 3명과 1명을 별도로 채용한다. 채용문의 ☏ 032-890-8034.

저작권자 © 해사정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